본문 바로가기
알쓸정보 꿀팁

카드 중복 결제 됐을 때(가게 내역에 확인 안 될 때)+해결 과정

by 양톡톡 2021. 11. 23.

카드 중복 결제됐을 때(가게 내역에 확인 안 될 때)+해결 과정

 

 

 

친구와 만나 저녁으로 막창을 먹었다.

내가 결제를 마치고 정산을 위해

내역을 확인해보니 두 번 중복결제가 돼있었다...!

이런 일을 처음이었다.

 

 

22시 22분 46초와 53초에 각각 두번

결제가 된 것이다...!!

(사진은 후에 취소 이후 캡처한 것)

 

1. 먼저 가게로 전화를 걸었다.

-> 가게에서 확인되는 내역은 한 번만 결제되어 있다며

카드사로 문의 후 다시 연락 달라고 하셨다.

 

으아아아악 다소 짜증이 밀려왔지만

 

2. 사용한 카드사에 문의전화를 했다.

 

다행히 카드사에서는 중복 결제된 내역이 확인되었고,

자주 있는 일인지 상담원분은 아주 빠르고 간단하게

매뉴얼을 알려주셨다.

 

-> 가게에서 혹은 BC카드 가맹점(결제기계회사?)에서

취소를 해야 하는 부분이라

'가게에서 직접 1588-4500번으로 전화해서

처리해야 한다'라고 내가 가게에 다시 전화해서

말하면 된다고 했다.

 

 

 


 

3. 다시 가게에 전화를 걸었다.

 

위와 같은 내용을 전달드렸고 확인 후

다시 연락 주신다고 하셨다.

이내 전화가 왔고 취소되었을 거라고 말씀해주셨다.

 

애초에 중복 결제 내역이 없는 걸로 잘못 확인하셔서

가게에서 직접 취소한 건지

1588-4500측에서 확인되어 취소 요청을 한 건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최소 되었을 거라는 안내를 받고 거의 바로

통장으로 환불금이 들어왔다.

 

나는 BC체크카드를 사용했었고

카드 사용내역도 취소 처리된 것을 확인했다.

 


 

친구와 정산하느라 카드 사용내역을 확인했기에 망정이지

몰랐으면 그냥 그대로 넘어갈 뻔했다.

 

상담원분께서 굉장히 익숙한 일인 듯싶게

응대해주신 것도 그렇고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사례가 꽤 있는 걸로 보아

심심찮게 일어나는 일인 것 같다.

 

괜히 그간의 카드 사용내역에

내가 모르고 지나간 오류가 있었던 건 아닌가

조금 찜찜해지기도 했지만

어쨌든 앞으로는 지출내역을 좀 더 잘 확인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꿀정보를 나누는 양 톡! 톡!

 

반응형

댓글